본문 바로가기

TIL

TIL 031623

9:00 팀프로젝트

        어제 검색해보고 고민했던 부분들은 팀장님이 밤새 해결해놓으셨다.

        어떻게 해결된건지 이해하고 파악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깃허브데스크탑이 안된다.

        깃허브에서 압축파일 내려받기로 작업했다.

        하는 것도 없는데 남이 한 걸 다운받고 열어보고 읽어보고 돌려보고 하는데만 시간이 엄청 걸린다.

        certifi관련 코드 세줄정도? 이게 나만 필요한 것 같다.

       팀장님이랑 어제 화면 공유로 같이 commit, push 한 것 같은데 main에서 압축파일을 새로 내려받을때마다 없다.

13:30 모달 부분 바뀐걸 합쳤는데 밑에 자기소개 부분 <br>을 빼먹었다.

          이미지 url 부분을 다른 이름, mbti, 역할 등과 똑같이 코딩 했는데 나타나는게 다른건 css부분을 내가 안해서 그런거였다.

          한 팀원이 main에서 pull인지 clone인지 하고 암튼 갑자기 최신 버전이 안돼서 비상이 걸렸다.

          다른 팀 분들까지 와서 확인해주고 도와줬다.

          집중시간이라 튜터님들도 안계시고 내배캠119에 도움 요청을 해야하나 했는데 어떻게 어떻게 됐다.

          내가 합친거 때문일까봐 걱정했는데 아닌가보다. 항상 왜 안되는지 모르고 왜 되는지 모른다.

          나도 다시 압축파일을 새로 다운 받아서 해봤는데 됐다. 또 import certifi랑 찔끔 더 써야지 동작한다.

15:20 대충 끝난 것 같다.

          더 이쁘게 꾸미면 되는건가?

          발표는 팀장님으로 정해진 것 같다.

15:45 alert가 안 떠야하는건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전체적으로 동작이 안되는건 아닌데 엄청 느리다. 내 컴퓨터야말로 껐다켜야하나.

          bootstrap으로 이쁘게 꾸미고 싶어도 혹시 지금 잘 동작하는게 망가질까봐 놔두기로 했다. 

          팀프로젝트에서 css부분을 난 하나도 신경 안썼는데 그쪽을 읽어봐야겠다.

          적십자를 바꿔보고싶다.

          ===>내맘대로 바꿀 수 있는게 아니라 부트스트랩이었다. 그래도 어쨌든 회색으로 바꿔서 적십자는 벗어났다.

          모달 부트스트랩을 공부했다.

          이쁘게 꾸미고 싶은데 안된다.

19:00 내일 발표에 관한 얘기를 하다가 프로젝트 완성 후 조금 바꾼걸 취합했는데 또 이상해졌다.

          어찌어찌 됐다.

          또 최종 버전을 압축파일로 다운 받아서 app.py에 certifi 관련 코딩 후 돌려봤다.

          적십자만 회색으로 바꿔봤다.

          화면 녹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았다.

          설명에 발표자 영상도 동그랗게 만드는 방법이 있었다.

          사전캠프 때 자막을 넣어서 했다는 팀도 있었다니까 설명하는 발표자의 모습이나 목소리 없이 시연하는 화면만 녹화해도 괜찮을 것 같다.

          시연 영상을 녹화하기 전에 아 쪼끔만 바꾸면 더 좋을 것 같은데 대부분 안된다.

          멤버카드들이 왼쪽에 바짝 붙어있는거랑 맨 마지막 플러스 빈카드만 더 길쭉한걸 고쳐보려고 이것저것 했는데 안된다.

          여태껏 항상 똑같은 크기였는데 왜 갑자기 오늘 마지막에 저러지?

          모달도 더 이쁘게 해보려고 했는데 입력하는 곳에 이상한 말풍선같은게 뜬다.

          말풍선만 빼면 이쁘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 예전에 입력한 적 있는 것들이 말풍선으로 뜬다.

          그럼 적용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첫번째줄에선 모양이 이쁘게 적용돼서 다 바꾸려고 해봤는데 두번째에서부터 크기가 제각각이다. 왜???

                  적용하기 포기

          등록하기 버튼도 치우친 것 같아서 가운데 정렬하려고 해봤는데 안된다.         

          그냥 다 가만히 놔두는게 좋겠다.

23:00 시연 영상을 한번 찍어봤다.

          두번째로 찍어봤다. 아 다 잘 했는데 마지막에 창의 크기가 변할 때 자동으로 조절되는 모습을 찍으려다가 뒤에 배경이 같이 찍혔다. 이 부분만 다시 찍고 싶다. 내일해야지...

          한번만 더 찍어봐야지

          일단 앞뒤 녹화시작과 종료 부분을 자르고 시연 부분만 있는 영상을 만들었는데 중간에 또 살짝 바꾸고 싶은 부분이 있다. 이건 진짜 내일 다시 해봐야겠다.

 

 

계속 뭔가 하는데 되는게 없는 것 같다.

어우 쓰던거 날라가는 줄 알았다.

기억안나는데 임시저장을 해놨었다. 다행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032023  (0) 2023.03.20
TIL 031723  (0) 2023.03.17
TIL 031523  (1) 2023.03.16
TIL 031423  (0) 2023.03.14
TIL 031323  (0) 2023.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