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TIL 031423

8:30 웹개발 4주차 수업을 다시 좀 더 들었다.

9:00 팀원들이 모였다.

        9:30 ~ 10:00까지 팀장님이 하라는걸 했어야 하는데 못했다.

        웹개발 4주차 강의를 보면서 따라하고 응용해서 몇줄 끄적였는데 그건 팀장님이 이미 다 하셨다.

10:30 팀장님이 내가 해야하는걸 상세하게 다시 알려주셨다.

          이번엔 12시까지 하기로 했다.

          또 못했다.

          못한걸 얼마나 어떻게 못했는지 팀장님이랑 봤는데 압축파일을 안 풀었고 폴더 지정도 잘못했다.

          처음부터 다시 했다.

          아까 찔끔 되던 것도 안됐다.

13:00 점심

14:00 ServerSelectionTimeoutError를 검색해서 문제해결법대로 따라 해결했다.

          jsonify를 json_util.dumps로 바꿨다.

          드디어 하나 <member_info에서 데이터 불러오기> 이걸 해결했다.

16:00 내가 제대로 몇 줄 추가한걸 슬랙으로 보내드렸다.

          강의실에 들어가봤는데 협업을 위한 Git활용이 있어서 조금 들었다.

          수업에서 소스트리를 설치하고 가입하고 그러는데 우리팀은 깃허브 데스크탑을 써서 일단 강의를 보류했다.          깃허브 데스크탑 사용법을 팀원이 보내준 링크와 내가 검색한 것으로 터득하려 했지만 완벽히 못했다.          조금 따라가다가 Publish branch를 할 때 무슨 안내문이 나오면서 fork 할거냐고 물어봤는데 했다가 지우고 다시 했다가 cancel 했다.          branch가 제대로 만들어진건지 모르겠다.18:00 저녁19:00 팀장님이 이제 무슨 조건부 GET? 뭘 해달라고 하셨다.          S.A.에 보니 팀원 자세히 조회 여기에도 GET이 있어서 이걸 말씀하신건가 했다.          id별로 한명씩 데이터를 불러오는건가 하고 코딩해보려했으나 못했다.          모달? 그건 어딨지          거기에 출력될 데이터들을 불러오게 해달라고 하신 것 같다.          또 모르겠어서 웹개발 강의를 다시 들었다.          내가 아까 성공한 부분 다음에 카드에 데이터들을 넣는 부분이 수업에 나와서 따라하면서 우리 프로젝트에 적용했다.          그런데 이건 팀장님이 부탁한게 아니었다.          수업을 따라가며 몇 줄 끄적인건 잘 돌아가는지 확인할수도 없었다.20:00 튜터님이 오셔서 한명씩 개인면담을 했다.          원래 작업한걸 합치는 시간인데 튜터님도 오시고 나는 아무것도 못했고 심지어 깃허브 데스크탑 사용도 할 줄 모른다.          한명씩 갔고 나는 마이크가 안돼서 오늘 면담을 못했다.          나중에 내가 말씀드려봐야한다.          마이크가 안돼서 짜증이 난다.          노트북 내장 마이크도 핸즈프리 이어폰 마이크도 마이크 테스트에선 엄청 잘된다.          어제도 오늘도 마이크 문제 해결 방법을 검색하고 적용하는데 시간이 소모된다.          게더타운 오디오 설정에서 마이크 테스트도 잘되고 제어판에서 마이크 테스트도 잘된다.          근데 평소엔 안된다.21:00 한명씩 면담에 갔다오면서 어영부영 끝날 시간이 됐다.          팀장님이 부탁하신 조건부 GET이 뭔지 채팅으로 질문하려했는데 9시가 넘었다.          마이크가 안돼서 짜증난다.

 

식사 시간에도 맘편히 식사를 할 수가 없다.빨리 먹고 웹개발 강의를 듣거나 마이크 문제를 해결하거나 깃허브 데스크탑 사용법을 익혀야한다.제대로 한 것도 없고 뭘 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다른 사람들이 뭘 하는지도 모르겠고 용어도 모르겠고 다 모르겠다.URL/URI 차이를 검색해봤다.

 

협업을 위한 깃활용 강의를 마저 더 들어봐야겠다.강의에 나오는 소스트리로 깃허브데스크탑을 쓰는 사람들과 함께 협업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아니면 내가 아직 듣지 않은 강의 뒷 부분에서 깃허브데스크탑 사용법도 나왔으면 좋겠다.

 

22:15 TIL 끝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032023  (0) 2023.03.20
TIL 031723  (0) 2023.03.17
TIL 031623  (0) 2023.03.16
TIL 031523  (1) 2023.03.16
TIL 031323  (0) 2023.03.13